애널리틱스 자격증 따기, 시험 문제 ,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(GAIQ)
Google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 시험
여기저기서 사람들이 풀었던 문제보고나니
간신히 턱걸이 한듯....
86% 통과...
구글 애널리틱스 너무 어려움...
유효기간은 1년
역시 구글... 계속 업데이트 되기떄문에
계속해서 공부하라는 뜻인듯..
이 문제들은 내가 푼 문제....
100% 정답이 아니라는 점...70문제 중 60문제만 맞았다...
틀린문제 10개 중 9개는 찾았는데,,,, 1개를 못찾겠다.....
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- 측정항목
- 측정기준
- 사용자 액션의 순서
- 광고 유형
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켰을 수 있는 브라우저를 파악하는 보고서는?
-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
- 활성 사용자 보고서
- 소스/매체 보고서
-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자동 태그 추가를 위해 Google Ads가 도착 URL에 포함하는 매개변수는?
- gclid=
- adid=
- utm=
- urlid=
샘플링은 세분화 전에 보고서에 적용된다.
- 거짓
- 참
고객 포인트 제도에 사용할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설정되는 범위는?
- 사용자
- 조회
- 제품
- 세션
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?
- 피봇 테이블
- 방문자 분포
- 탐색기
- 플랫 표
다중 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설정되어야 하는 기능은?
- 맞춤 측정기준
-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
- 광고 기능
- 인페이지 애널리틱스
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?
-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- 모두 정답
-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
-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생성한 후 사용자가 별도의 3개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수는?
- 2
- 6
- 3
- 1
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?
- 맞춤 보고서에 측정기준이 너무 많음
- 맞춤 보고서에 측정항목이 너무 많음
-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필터
-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음
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 수준은?
- 이벤트 수준, 기간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위치 수준, 기간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조회 수준, 세션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- 이벤트 수준, 세션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?
-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
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?
- 35
- 15
- 25
- 5
동적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- 웹사이트에서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- 구매한 상품을 반품한 사용자
-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- 홈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맞춤 측정항목에 적용되는 범위는?
- 조회
- 고객
- 세션
- 사용자
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에 수집된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수 있다.
- 참
- 거짓
추적을 위해 도착 URL에 수동 태그가 필요한 캠페인은?
이메일캠페인
1일, 7일, 14일,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
-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
- 활성 사용자 보고서
- 사용자 흐름 보고서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가 추적할 수 없는 데이터는?
- 뉴스레터 구독
- 동영상 보기
- 고객 평생 가치
- 구매
보고서 측정항목을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데이터 테이블 표시는?
- 비교
- 비율
- 피봇
- 실적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할 수 없는 데이터는?
- 개인 식별 정보
- 청구서 수신 도시
- 제품 SKU
- 구매액
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?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총 이벤트 수
- 이벤트, 카테고리, 액션, 라벨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값
-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순 이벤트 수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할 수 있는 조회는?
- 이벤트
- 모두 정답
- 페이지뷰
- 거래
사용자가 전환 유입경로의 어느 위치에서 유입 또는 종료했는지를 나타내는 보고서는?
- 트리맵
- 사용자 시간
- 목표 흐름
- 동질 집단 분석
오프라인 비즈니스 시스템 데이터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한 온라인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은?
- 목표 추적
- 데이터 가져오기
- User ID
- Google Ads 연결
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'/ordercomplete'로, 검색 유형을 '시작값 일치'로 설정할 경우, www.googlemerchandisestore.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지 않는 페이지는?
- /ordercomplete/thank_you.html
- /ordercomplete.php
- /ordercomplete/index.html
- /order/complete.php
Google Ads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특징은?
- 기기
- 시간대
- 위치
- 광고 환경설정
데이터 가져오기가 사용 설정되지 않은 보기에서는 맞춤 측정기준 생성 이전의 기간에 대한 맞춤 측정기준 값을 볼 수 있다.
- 거짓
- 참
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구성을 사용하여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특징은?
-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
- 자녀가 있는 여성 사용자
-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
-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만 25~34세 사용자
사용자가 제품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한 횟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은?
- 맞춤 보고서
- 계산된 측정항목
- 맞춤 측정기준
- 이벤트 추적
마지막 클릭 기여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의 빈도를 보고하는 측정항목은?
- 기본 전환
- 지원 전환
-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
- 보조 전환
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'소스'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?
- (직접)
- googlemerchandisestore.com
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순 이벤트 수는?
- 6
- 2
- 3
- 1
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-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매출 실적 보고서
- 추천 보고서
기본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없는 것은?
- 기기 및 운영체제
- 페이지 방문
- 브라우저 언어 설정
-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
웹사이트에서 고객 검색어 추적에 필요한 기능은?
- 사이트 검색
- 검색 필터
- 데이터 가져오기
- 향상된 전자상거래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표는?
- 대상 위치, 이벤트, 기간, 세션당 페이지 수 또는 화면 수
- 위치, 이벤트, 시간, 세션당 사용자 수
- 페이지뷰, 이벤트, 거래, 소셜
- 대상 위치, 이벤트, 페이지뷰, 소셜
기본 설정에서 애널리틱스 세션이 종료되는 시점은?
- 웹페이지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후
- 사용자가 새 브라우저 창을 열 때
- 웹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을 때
- 매일 정오에
사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은?
- 계산된 측정항목
- 맞춤 측정항목
- 맞춤 채널 그룹
- 맞춤 측정기준
웹페이지 방문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?
- 모두 정답
-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고유 ID를 설정함
- 애널리틱스가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
-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
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그 결과는?
-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해 알림을 전송함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의 도메인과 연결함
-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
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?
- 위치 보고서
- 모든 페이지 보고서
- 페이지 보고서
- 방문 페이지 보고서
회원 상태와 같은 회사별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은?
- 맞춤 필터
- 이벤트 추적
- 맞춤 측정기준
- 맞춤 측정항목
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모든 페이지 보고서
-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- 참여도 보고서
- 활성 사용자 보고서
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보고를 위해 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이 공유해야 하는 것은?
- 동일한 색인
- 동일한 보기
- 동일한 맞춤 보고서
- 동일한 범위
전환 경로의 터치 포인트를 토대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 할당 방식을 파악하는 규칙 집합은?
- 기여 모델
- 다중 채널 유입경로
- 전환추적
- 채널 그룹
웹사이트를 방문한 휴대기기의 유형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- 기술 > 네트워크 보고서
- 사이트 콘텐츠 > 방문 페이지 보고서
- 전체 트래픽 > 소스/매체 보고서
- 모바일 > 기기 보고서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에 값을 할당하여 할 수 있는 것은?
- 웹사이트 전환 유입경로 분석
- 목표 전환을 비교하고 웹사이트 변경을 측정
- 실시간 비즈니스 수익 추적
- 전환에서 얻은 실제 수익 추적
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이탈하기 전 마지막으로 조회한 페이지를 표시하는 보고서는?
- 종료 페이지 보고서
- 페이지 보고서
- 모든 페이지 보고서
- 방문 페이지 보고서
솔루션 갤러리에서 공유할 수 없는 애셋은?
- 맞춤 측정기준
- 세그먼트
- 목표
- 맞춤 보고서
리마케팅 목록을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애셋은?
- 맞춤 측정항목
- 맞춤 보고서
- 맞춤 세그먼트
- 맞춤 측정기준
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보려면 피해야 하는 작업은?
-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
-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
-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
-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
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하여 적용할 수 있다.
- 참
- 거짓
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는 시스템은?
-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
- 오프라인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
- 웹사이트
- 휴대기기
보기의 데이터 필터 설정이 아닌 것은?
- 수정
- 복원
- 포함
- 제외
데이터 분석에 세그먼트를 사용할 때의 이점이 아닌 것은?
-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특정 전환 경로를 따로 분리하여 분석
- 보기에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
- 단일 세션 또는 다중 세션 조건에 따라 사용자를 분석
- 전환 방문자수 vs. 비전환 방문자수처럼 사용자 그룹의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
데이터 수집을 위해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?
- 여는 <body> 태그 바로 뒤
- 닫는 </head> 태그 바로 앞
- 닫는 </body> 태그 바로 앞
- 여는 <head> 태그 바로 뒤
광고 기능 활성화가 요구되는 보고서는?
- 지역 보고서
- 실시간 보고서
-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
-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
웹사이트 각 방문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하는 기본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?
- 캠페인, 광고 콘텐츠
- 캠페인, 매체
- 소스, 캠페인
- 소스, 매체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측정항목'이란?
-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
-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
-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
- 기간의 날짜
수집된 데이터에 필터가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?
- 쇼핑 환경설정 포함
- 특정 하위 도메인의 데이터 포함
- 특정 IP 주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 제외
- 동적 페이지 URL을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문자열로 변환
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의 이점이 아닌 것은?
-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-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-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신속하게 재주문할 수 있음
-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
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?
- 전체 트래픽 > 추천 보고서
- 행동 >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- 관심분야 >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
- 행동 >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기본값으로 정의될 수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?
-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
- 특정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
-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
-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
스마트 목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것은?
- 애널리틱스 목표
- 머신러닝 알고리즘
- 맞춤 보고서
- 리마케팅 잠재고객
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시기는?
-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
- 사용자가 상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
캠페인을 수동으로 추적하기 위해 권장되는 3가지 캠페인 매개변수는?
- 캠페인, 콘텐츠, 검색어
- 소스, 콘텐츠, 검색어
- 매체, 소스, 콘텐츠
- 매체, 소스, 캠페인
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는?
- 보고서에 고급 필터 적용
-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빠른 응답' 선택
- 보기에서 모든 필터 삭제
-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높은 정확도' 선택
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트래픽의 종류는?
- 소셜 미디어 트래픽
- Google Ads 캠페인 트래픽
- 웹사이트 추천 트래픽
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?
- 기여 모델
- 잠재고객 정의
- Google Ads 연결
- User ID
틀린게 있다면 댓글남겨주심 감사함당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