앱 디자인 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. ios와 안드로이드는 화면의 사이즈가 다르며
기본 적인 상태바 나 알림이 오는 창 등 기본 영역이 존재 하기 때문이다.
1) ios 앱 주요 가이드라인
일단 아이폰에 모델이 많기에 디자인 사이즈도 다양하기때문에, 최소 사이즈인 아이폰8 해상도 375x667과 기본 사이즈로 아이폰x는 375x812를 기본으로 디자인을 진행 한다.
아이폰8 | 아이폰x | |
해상도 | 375x667 | 375x812 |
상단 바(높이) | 20pt | 44pt |
네비게이션바 | 44pt | |
네비게이션 아이콘 | 24x24pt | |
margin (양옆) | 16pt | |
하단(홈) | 34pt | |
탭바 | 49pt | |
탭바 아이콘 | 48x34pt |
*아이폰의 기본 터치영역은 최대 44pt
2) 안드로이드 앱 주요 가이드라인
안드로이드는 최소 사이즈인 360x640과 360x800를 기준으로 제작하게된다.
최소 | 기본 | |
사이즈 | 360x640 | 360x800 |
상단 바(높이) | 56 | |
콘텐츠와 콘텐츠 사이 마진 | 8dp / 16dp / 24dp | |
기본 마진 | 16dp | |
상태바(상태바의 아이콘) | 24dp | |
버튼 | 48x48dp (아이콘 28x28dp) | |
툴바 | 56dp | |
플로팅버튼 | 56x56dp | |
리스트 목록 | 72dp |
그리고 안드로이드와 ios의 단위도 다르다...
계속해서 새로운 휴대폰들이 나오기도 해서, 항시 최신버전의 사이즈를 체크 후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.
*요즘엔 툴이 좋아서 다 기본으로..있어서,, 정말 다행....
안드로이드 :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training/multiscreen/screendensities?hl=ko
다양한 픽셀 밀도 지원 | Android 개발자 | Android Developers
다양한 픽셀 밀도 지원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. Android 기기는 다양한 화면 크기(핸드셋, 태블릿, TV 등)로 제공될 뿐만 아니라 화면의
developer.android.com
ios : https://developer.apple.com/kr/design/tips/
UI 디자인 기본 원칙 - Apple Developer
콘텐츠 형식 지정 기기 화면에 맞는 레이아웃을 생성하십시오. 사용자가 기본 콘텐츠를 확대/축소 또는 가로로 스크롤하지 않고 볼 수 있어야 합니다. 더 알아보기(영문)
developer.apple.com
잘못된 부분이 있다면,,
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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