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의 모든것에 대해서 정리해보자..

애널리틱스 자격증 따기, 시험 문제 ,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(GAIQ)

amugerna_r 2023. 11. 9. 14:10

 Google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 시험

 

여기저기서 사람들이 풀었던 문제보고나니

간신히 턱걸이 한듯....

86% 통과...

구글 애널리틱스 너무 어려움...

 

 

 

유효기간은 1년

역시 구글... 계속 업데이트 되기떄문에

계속해서 공부하라는 뜻인듯..

 


이 문제들은 내가 푼 문제....

100% 정답이 아니라는 점...70문제 중 60문제만 맞았다...

틀린문제 10개 중 9개는 찾았는데,,,, 1개를 못찾겠다.....

 

 

 

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
  • 측정항목
  • 측정기준
  • 사용자 액션의 순서
  • 광고 유형

 

웹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켰을 수 있는 브라우저를 파악하는 보고서는?

  • 브라우저 및 OS 보고서
  • 활성 사용자 보고서
  • 소스/매체 보고서
  •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
자동 태그 추가를 위해 Google Ads가 도착 URL에 포함하는 매개변수는?

  • gclid=
  • adid=
  • utm=
  • urlid=

샘플링은 세분화 전에 보고서에 적용된다.

  • 거짓

 

고객 포인트 제도에 사용할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에 설정되는 범위는?

  • 사용자
  • 조회
  • 제품
  • 세션

데이터를 행으로 표시하며 고정적이고 정렬 가능한 표를 볼 수 있는 맞춤 보고서 유형은?

  • 피봇 테이블
  • 방문자 분포
  • 탐색기
  • 플랫 표

 

다중 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 설정되어야 하는 기능은?

  • 맞춤 측정기준
  •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
  • 광고 기능
  • 인페이지 애널리틱스

맞춤 측정기준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?

  • 표준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  • 모두 정답
  • 맞춤 보고서의 기본 측정기준
  • 맞춤 보고서의 보조 측정기준
  •  

뉴스레터 신청을 도착 목표로 생성한 후 사용자가 별도의 3개 세션에서 3회의 뉴스레터 신청을 완료한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목표 전환 횟수는?

  • 2
  • 6
  • 3
  • 1

데이터가 맞춤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?

  • 맞춤 보고서에 측정기준이 너무 많음
  • 맞춤 보고서에 측정항목이 너무 많음
  •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필터
  • 동일한 보기의 사용자와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지 않음
  •  

측정기준 및 측정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 범위 수준은?

  • 이벤트 수준, 기간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  • 위치 수준, 기간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  • 조회 수준, 세션 수준, 제품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  • 이벤트 수준, 세션 수준, 거래 수준, 사용자 수준 범위

 

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 이벤트 조회를 전송하는 경우는?

  • 사용자가 페이지뷰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이벤트 추적을 사용하는 액션을 수행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예약을 할 때마다

삭제된 보기를 복구할 수 있는 기간은?

  • 35
  • 15
  • 25
  • 5

동적 리마케팅 잠재고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기준은?

  • 웹사이트에서 검색결과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  • 구매한 상품을 반품한 사용자
  •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  • 홈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

맞춤 측정항목에 적용되는 범위는?

  • 조회
  • 고객
  • 세션
  • 사용자

 

보기가 만들어지기 전에 수집된 웹사이트 데이터를 보기에 포함할 수 있다.

  • 거짓

추적을 위해 도착 URL에 수동 태그가 필요한 캠페인은?

 

이메일캠페인

 

 

1일, 7일, 14일, 30일의 기간 동안 세션을 시작한 사용자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사용자 탐색기 보고서
  •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
  • 활성 사용자 보고서
  • 사용자 흐름 보고서
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가 추적할 수 없는 데이터는?

  • 뉴스레터 구독
  • 동영상 보기
  • 고객 평생 가치
  • 구매

 

보고서 측정항목을 웹사이트 평균과 비교하는 데이터 테이블 표시는?

  • 비교
  • 비율
  • 피봇
  • 실적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할 수 없는 데이터는?

  • 개인 식별 정보
  • 청구서 수신 도시
  • 제품 SKU
  • 구매액

 

이벤트 조회와 함께 보고서에 포함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?

  •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총 이벤트 수
  • 이벤트, 카테고리, 액션, 라벨
  •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값
  • 카테고리, 액션, 라벨, 순 이벤트 수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할 수 있는 조회는?

  • 이벤트
  • 모두 정답
  • 페이지뷰
  • 거래

 

사용자가 전환 유입경로의 어느 위치에서 유입 또는 종료했는지를 나타내는 보고서는?

  • 트리맵
  • 사용자 시간
  • 목표 흐름
  • 동질 집단 분석

 

오프라인 비즈니스 시스템 데이터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한 온라인 데이터를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은?

  • 목표 추적
  • 데이터 가져오기
  • User ID
  • Google Ads 연결

 

Google 상품 매장에서 URL 목표를 '/ordercomplete'로, 검색 유형을 '시작값 일치'로 설정할 경우, www.googlemerchandisestore.com의 다음 페이지 중 목표로 간주되지 않는 페이지는?

  • /ordercomplete/thank_you.html
  • /ordercomplete.php
  • /ordercomplete/index.html
  • /order/complete.php

Google Ads에서 키워드 입찰가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특징은?

  • 기기
  • 시간대
  • 위치
  • 광고 환경설정

데이터 가져오기가 사용 설정되지 않은 보기에서는 맞춤 측정기준 생성 이전의 기간에 대한 맞춤 측정기준 값을 볼 수 있다.

  • 거짓

 

표준 Google 애널리틱스 구성을 사용하여 맞춤 세그먼트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특징은?

  • 웹사이트의 페이지를 본 후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
  • 자녀가 있는 여성 사용자
  •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 캠페인에 관심을 보인 사용자
  • 브라우저를 스페인어로 설정한 만 25~34세 사용자

 

 

사용자가 제품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한 횟수를 수집하려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은?

  • 맞춤 보고서
  • 계산된 측정항목
  • 맞춤 측정기준
  • 이벤트 추적

마지막 클릭 기여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의 빈도를 보고하는 측정항목은?

  • 기본 전환
  • 지원 전환
  • 마지막에서 두 번째 클릭 기준 기여
  • 보조 전환

 

Google 애널리틱스의 기본 설정에서 '소스'로 간주되지 않는 것은?

  • (직접)
  • googlemerchandisestore.com
  • email
  • Google

 

 

이벤트 추적이 실행 중인 상황에서 사용자가 한 세션에서 동영상을 3번 시청하는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집계되는 순 이벤트 수는?

  • 6
  • 2
  • 3
  • 1

 

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트래픽의 비율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  •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  • 매출 실적 보고서
  • 추천 보고서

기본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로 수집할 수 없는 것은?

  • 기기 및 운영체제
  • 페이지 방문
  • 브라우저 언어 설정
  • 사용자의 즐겨찾기 웹사이트

 

웹사이트에서 고객 검색어 추적에 필요한 기능은?

  • 사이트 검색
  • 검색 필터
  • 데이터 가져오기
  • 향상된 전자상거래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목표는?

  • 대상 위치, 이벤트, 기간, 세션당 페이지 수 또는 화면 수
  • 위치, 이벤트, 시간, 세션당 사용자 수
  • 페이지뷰, 이벤트, 거래, 소셜
  • 대상 위치, 이벤트, 페이지뷰, 소셜

 

기본 설정에서 애널리틱스 세션이 종료되는 시점은?

  • 웹페이지에서 사용자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30분 후
  • 사용자가 새 브라우저 창을 열 때
  • 웹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가 30분 이상 아무 활동이 없을 때
  • 매일 정오에

 

사용자가 웹페이지에 게시한 댓글 수를 수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은?

  • 계산된 측정항목
  • 맞춤 측정항목
  • 맞춤 채널 그룹
  • 맞춤 측정기준

 

 

웹페이지 방문자가 브라우저에서 애널리틱스 쿠키를 삭제하는 경우 결과는?

  • 모두 정답
  •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고유 ID를 설정함
  • 애널리틱스가 과거에 수집된 데이터와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연결하지 못함
  • 다음에 브라우저에서 추적된 페이지가 로드될 때 애널리틱스에서 새 브라우저 쿠키를 설정함

 

 

도메인이 다른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기본 추적 코드를 설치한 경우 그 결과는?

  • 애널리틱스에서 중복 데이터 수집에 대해 알림을 전송함
  •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아무 도메인과도 연결하지 않음
  •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와 세션을 각각의 도메인과 연결함
  • 애널리틱스에서 해당 사용자 및 세션을 단일 도메인과 연결함

사용자가 처음으로 방문한 웹사이트 페이지를 볼 수 있는 보고서는?

  • 위치 보고서
  • 모든 페이지 보고서
  • 페이지 보고서
  • 방문 페이지 보고서

회원 상태와 같은 회사별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은?

  • 맞춤 필터
  • 이벤트 추적
  • 맞춤 측정기준
  • 맞춤 측정항목

 

트래픽과 참여도가 가장 높은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모든 페이지 보고서
  •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  • 참여도 보고서
  • 활성 사용자 보고서

 

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보고를 위해 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이 공유해야 하는 것은?

  • 동일한 색인
  • 동일한 보기
  • 동일한 맞춤 보고서
  • 동일한 범위

 

전환 경로의 터치 포인트를 토대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 할당 방식을 파악하는 규칙 집합은?

  • 기여 모델
  • 다중 채널 유입경로
  • 전환추적
  • 채널 그룹

 

 

웹사이트를 방문한 휴대기기의 유형을 보여주는 보고서는?

  • 기술 > 네트워크 보고서
  • 사이트 콘텐츠 > 방문 페이지 보고서
  • 전체 트래픽 > 소스/매체 보고서
  • 모바일 > 기기 보고서

 

Google 애널리틱스 목표에 값을 할당하여 할 수 있는 것은?

  • 웹사이트 전환 유입경로 분석
  • 목표 전환을 비교하고 웹사이트 변경을 측정
  • 실시간 비즈니스 수익 추적
  • 전환에서 얻은 실제 수익 추적

 

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이탈하기 전 마지막으로 조회한 페이지를 표시하는 보고서는?

  • 종료 페이지 보고서
  • 페이지 보고서
  • 모든 페이지 보고서
  • 방문 페이지 보고서

 

솔루션 갤러리에서 공유할 수 없는 애셋은?

  • 맞춤 측정기준
  • 세그먼트
  • 목표
  • 맞춤 보고서

 

리마케팅 목록을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애셋은?

  • 맞춤 측정항목
  • 맞춤 보고서
  • 맞춤 세그먼트
  • 맞춤 측정기준

 

맞춤 보고서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보려면 피해야 하는 작업은?

  • 맞춤 측정항목으로 보고서 만들기
  • 서로 범위가 다른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쌍으로 연결
  • 한 보고서에서 여러 측정기준 함께 사용
  • 맞춤 측정기준을 기본 측정기준으로 사용

 

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구성하기 위해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하여 적용할 수 있다.

  • 거짓

 

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없는 시스템은?

  •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
  • 오프라인 인벤토리 데이터베이스
  • 웹사이트
  • 휴대기기

 

보기의 데이터 필터 설정이 아닌 것은?

  • 수정
  • 복원
  • 포함
  • 제외

 

데이터 분석에 세그먼트를 사용할 때의 이점이 아닌 것은?

  • 전환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특정 전환 경로를 따로 분리하여 분석
  • 보기에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
  • 단일 세션 또는 다중 세션 조건에 따라 사용자를 분석
  • 전환 방문자수 vs. 비전환 방문자수처럼 사용자 그룹의 행동 측정항목을 비교

 

데이터 수집을 위해 웹페이지의 HTML에서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추가해야 할 위치는?

  • 여는 <body> 태그 바로 뒤
  • 닫는 </head> 태그 바로 앞
  • 닫는 </body> 태그 바로 앞
  • 여는 <head> 태그 바로 뒤

 

광고 기능 활성화가 요구되는 보고서는?

  • 지역 보고서
  • 실시간 보고서
  •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
  •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

 

웹사이트 각 방문자에 대해 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하는 기본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은?

  • 캠페인, 광고 콘텐츠
  • 캠페인, 매체
  • 소스, 캠페인
  • 소스, 매체

 

Google 애널리틱스에서 '측정항목'이란?

  • 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
  • 보고서에서 비교를 위해 구분된 데이터 세그먼트
  •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는 데 유용한 측정기준
  • 기간의 날짜

 

수집된 데이터에 필터가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은?

  • 쇼핑 환경설정 포함
  • 특정 하위 도메인의 데이터 포함
  • 특정 IP 주소에서 유입되는 트래픽 제외
  • 동적 페이지 URL을 읽을 수 있는 텍스트 문자열로 변환

 

Google 애널리틱스 리마케팅의 이점이 아닌 것은?

  • 기존 애널리틱스 스니펫을 변경하지 않고도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  • 맞춤 세그먼트 및 타겟을 토대로 리마케팅 목록을 만들 수 있음
  • 고객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신속하게 재주문할 수 있음
  •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했던 고객에게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

 

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이 표시되는 보고서는?

  • 전체 트래픽 > 추천 보고서
  • 행동 > 신규 방문 vs. 재방문 보고서
  • 관심분야 > 관심도 카테고리 보고서
  • 행동 > 방문 빈도 및 최근 구매일 보고서

 

기본값으로 정의될 수 없는 리마케팅 잠재고객은?

  • 웹사이트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한 사용자
  • 특정 오프라인 상점을 방문한 사용자
  •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
  •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

 

스마트 목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것은?

  • 애널리틱스 목표
  • 머신러닝 알고리즘
  • 맞춤 보고서
  • 리마케팅 잠재고객

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페이지뷰 조회를 전송하는 시기는?

  •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수행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클릭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추적 코드가 삽입된 웹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
  • 사용자가 상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추가할 때마다

 

캠페인을 수동으로 추적하기 위해 권장되는 3가지 캠페인 매개변수는?

  • 캠페인, 콘텐츠, 검색어
  • 소스, 콘텐츠, 검색어
  • 매체, 소스, 콘텐츠
  • 매체, 소스, 캠페인

 

Google 애널리틱스가 보고서를 컴파일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는?

  • 보고서에 고급 필터 적용
  •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빠른 응답' 선택
  • 보기에서 모든 필터 삭제
  •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'높은 정확도' 선택

 

자동 태그 추가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트래픽의 종류는?

  • 소셜 미디어 트래픽
  • Google Ads 캠페인 트래픽
  • 웹사이트 추천 트래픽

여러 기기의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해 사용 설정해야 하는 기능은?

  • 기여 모델
  • 잠재고객 정의
  • Google Ads 연결
  • User ID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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